윅스인터내셔널이 대구광역시체육회 여자사이클 팀과 후원협약을 맺었다.
윅스인터내셔널은 코리마, 프롤로고, 디아도라, 모아, 스위스스탑, 시콘, 세라믹스피드의 한국 공식수입공급사이며 젊고 진취적인 구성원으로 이뤄진 열정적인 회사다. 윅스인터내셔널이 이번에 후원협약을 맺은 대구시체육회 여자사이클팀은 작지만 강한 팀으로 지난 KBS배 양양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의 종합우승팀이며 2015 여자도로경기 한국챔피언인 구성은이 속해있는 팀이기도 하다.
코리마, 프롤로고, 디아도라, 모아, 스위스스탑, 시콘, 세라믹스피드까지 7개 브랜드의 한국 공식 수입공급사인 윅스인터내셔널이 대구광역시체육회 여자사이클 팀을 후원하기로 했다. 왼쪽은 윅스인터내셔널 양대웅 대표, 오른쪽은 대구광역시체육회 여자사이클 팀 김형일 감독.
지난 7월 21일, 대구 만촌경기장에서 대구광역시체육회 여자사이클 팀(이하 ‘대구시체육회 팀’)의 후원협약식이 있었다. 대구시체육회 팀은 구성은, 김원경, 유종민, 임다빈, 김석란 선수로 구성된 팀으로 지난 6월에 열린 2015 KBS 양양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여자일반부 종합우승을 거머쥔 강한 팀이다. 팀의 맏언니인 구성은은 2015 KBS 양양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 마지막 날에 열린 코리아내셔널챔피언십 개인도로 경기에서 우승해 현재 한국챔피언이다.
대구시체육회 팀은 지난 6월에 열린 2015 KBS 양양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에서 여자일반부 종합우승을 거머쥔 강한 팀이다. 왼쪽부터 김원경, 임다빈, 유종민, 김석란, 구성은.
협약식에는 윅스인터내셔널의 양대웅 대표와 대구시체육회 팀 김형일 감독이 참석해 협약서에 조인했다. 협약식은 선수들의 자기소개와 함께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양 대표는 연습시간에도 시간을 내 준 선수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고, 김 감독은 대구까지 직접 찾아 준 윅스인터내셔널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양 대표는 “이번 협약식은 서로에게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윅스인터내셔널은 대구시체육회 선수들을 후원하고, 대구시체육회는 윅스인터내셔널을 시장에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좋은 관계를 유지해 나가면서 열정 넘치는 윅스인터내셔널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이밖에 윅스인터내셔널은 “보통의 협약식은 선수가 후원사에게 좋은 성적을 약속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이번 협약은 그와 반대로 윅스인터내셔널이 대구시체육회 사이클선수들에게 팀에서 활동하는 동안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해 선수들에게 환호와 큰 박수를 받았다.
협약식을 마친 뒤 선수들은 자신의 신체구조에 적합한 안장을 찾기 위해 프롤로고 마이오운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마이오운 프로그램은 라이더의 키와 몸무게, 골반의 너비, 유연성을 체크해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면 프롤로고의 어떤 안장이 적합한지를 보여준다.
프롤로고의 마이오운 프로그램은 라이더의 키와 몸무게, 골반의 너비, 유연성을 측정해 데이터베이스에 입력하면 적합한 안정을 골라준다. 사진은 유연성 테스트와 측정도구.
골반의 너비를 측정하는 도구.
안장 측정이후, 김원경이 대표로 후원받은 코리마 휠셋을 체험하기 위해 트랙을 달렸다. 단시간의 테스트라 휠셋의 변화를 면밀하게 체감하지 못했지만 김원경은 앞으로 코리마 휠셋으로 경기와 훈련에 임하고 피드백을 보낼 줄 것을 약속했다.
윅스인터내셔널은 김원경의 코리마 휠셋 테스트라이드를 동영상으로 촬영했다.
윅스인터내셔널과 대구시체육회 사이클 팀은 이번 협약이 상호 성장을 이루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형일 감독은 후원에 감사를 표하면서 “열심히 하는 대구시체육회 사이클 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그 과정에 ‘윅스인터내셔널이 함께 있었다’고 말할 수 있도록 훈련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윅스인터내셔널 www.wixx-intl.com ☎(032)328-3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