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글라이딩, 카이트보딩 등을 소재로 한 액션 무비를 제작해 온 스위스의 부프로덕션(WOOProductions)이 색다른 자전거 비디오를 공개했다. 자전거를 포함한 다양한 액션 스포츠 비디오는 지난 시간 동안 수없이 만들어진 탓에 더 이상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기 어렵다는 의견이 제기되는 가운데, 부프로덕션은 이러한 의견에 새로운 시도로 답하기로 했다.
새로운 아이디어는 라이더와 자전거에 LED 라이트를 달고 야간 라이딩하는 모습을 촬영하겠다는 것. 듣고 보면 그다지 새로울 것 없는 아이디어 같지만, LED 라이트의 숫자가 많아지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부프로덕션은 LED를 많이 달았다. 아주 많이.
비디오에 출연한 라이더들은 스위스의 프리라이드 그룹인 엔드리스 갭(Endless Gap)의 멤버들이다. 총 60m 길이의 LED 체인을 구입해 자전거와 헬멧, 장갑, 상의와 하의 등 노출되는 모든 부분에 부착했다. 칠흑 같은 어둠에서도 자전거와 라이더의 형태를 LED를 통해 구분할 수 있을 정도. 장착하는 데 무려 50시간이 걸렸다고.
엔드리스 갭 멤버들의 스캇 지니어스 LT에 LED를 달고, 스위스 프르부르 시내와 프리데 바이크파크와 BSO바이크파크 심지어 스캇의 스위스 본사 안을 달리며 남긴 6분간의 빛의 궤적은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엔드리스 갭 – 빛의 궤적(Light Trails) 비디오 보기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031)749-5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