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9일, 통영시의 후원과 통영시자전거연맹의 주최 그리고 XCWORKS가 주관으로 ‘판타시아와 함께하는 2024 통영그란폰도(이하 통영그란폰도)’가 개최됐다. 통영시 트라이애슬론광장 일대에서 개최된 통영그란폰도는 MBS코퍼레이션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으며, 스캇코리아와 얼바인, 클램픽스, 파워풀엑스 등이 협찬했다.
통영그란폰도는 메디오폰도 없이 103.8㎞ 단일 코스로 계획되었는데, 개최 당일 강풍예보로 인해 일부 구간을 제외하는 방법으로 코스를 86㎞로 단축시켜 진행되었다. 전날 많은 비가 내렸고 일기예보에도 그란폰도 당일 비가 예보되어 있었지만 2200여 명의 참가자가 전국에서 통영을 찾았다. 구름이 드리워 어두운 하늘은 출발 시간이 다가오자 점차 밝아졌고, 오전으로 예고된 비가 오후로 밀려가면서 참가자들은 좋은 기상 조건에서 낙타등처럼 낮은 언덕과 내리막이 반복되면서 상승고도가 누적되는 부르는 통영의 해안도로를 즐길 수 있었다.
통영그란폰도 코스에는 총 세 곳의 보급소가 마련되었고, 피니시 후에는 트라이애슬론과장에 많은 테이블과 의자를 설치해서 마지막 보급식인 굴튀김과 도넛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코스 후반에 나타나는 새바지고개에 지정된 KOM 기록에 따른 시상이 끝난 뒤에는 경품추첨이 이어졌다. 코스가 단축된 것을 반영해서 추첨 또한 한 시간 앞당겨 진행했고, 비토리아 타이어와 얼바인 의류, POC 헬멧, DT스위스 ERC1100 휠셋, 스캇 메트릭스 30 EQ 완성차 그리고 판타시아 레이다 9 완성차가 행운의 주인을 찾았다.
■ 판타시아와 함께하는 2024 통영그란폰도 http://tybik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