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노 슈터, 월드컵 최다승 경신

뉴스니노 슈터, 월드컵 최다승 경신

지난 6월 11일, 스위스 렌처하이데에서 열린 UCI 산악자전거 월드컵 크로스컨트리 올림픽 경기에서 니노 슈터(Nino Schurter, 스캇-스램 MTB 레이싱 팀)가 34번 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니노 슈터는 이번 우승으로 줄리앙 압살론의 성과(33승)를 뛰어넘으며, 역대 최다승 기록을 산악자전거 레이스 역사에 새로 새겼다.

니노 슈터는 2022년 UCI 산악자전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면서 10번 째 레인보우 저지를 입으며 사이클링 역사를 다시 썼는데, 이번 월드컵 우승을 통해서 성과를 하나 더 추가했다. 10회 세계챔피언은 올림픽에서 모든 색상의 메달을 획득했을 뿐 아니라, 월드컵 종합 우승을 여덟 번이나 이뤄냈고, 월드컵 최다승 기록까지 경신해 역사상 가장 뛰어난 산악자전거 선수로 남게 됐다.

월드컵 최다승 경신은 니노 슈터의 오랜 목표 중 하나였지만, 실제 달성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소요됐다. 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 그리고 동메달을 획득하고, 10번이나 세계챔피언에 오른 그의 마지막 목표는 줄리앙 압살론이 세운 월드컵 최다승 기록을 경신하는 것. 2019년 32번 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기록이 곧 경신될 것처럼 보였지만, 코로나 19 팬데믹으로 인해 33번째 우승(2022년 브라질 월드컵)까지는 2년이 넘게 걸렸다. 2010년 첫 월드컵 우승을 차지한지 4795일만에 니노는 마침내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월드컵 역사를 새로 썼다.

신기록이 달성된 곳이 니노의 고향이라는 점이 이야기를 더욱 동화처럼 만든다. 니노는 34번 째 월드컵 우승에는 관중들의 열정적인 응원이 큰 힘이 되었다고 말한다.

“신기록을 작성에 있어서 여기 렌처하이데보다 더 좋은 곳은 없을 겁니다. 압살론의 기록에 도달한 뒤, 한 번의 우승을 더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기서 다시 레이스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감정이 북받쳤어요. 모든 것을 쏟아부어서 우승하고 싶었습니다. 오늘 관중들이 저를 밀어줬다고 생각합니다. 제 이름이 계곡 전체에 울려퍼졌죠. 그들의 에너지가 제게 큰 힘을 주었습니다. 저를 응원하러 와주신 모든 팬 그리고 렌처하이데에 큰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오늘을 잊지 못할 거예요”

■ 스캇스포츠코리아 www.scott-sports.com ☎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신형 에딕트 RC 시승 이벤트 개최

스캇노스아시아가 신형 에딕트 RC 출시를 기념한 전국 시승 이벤트 ‘SCOTT 익스피리언스 투어 [올-뉴 에딕트 RC]’ 개최한다.

벨로라운지 천호점 오픈

자전거의류와 용품 전문 부띠끄를 지향하는 벨로라운지가 여섯 번 째 점포이자, 세 번째 직영점을 서울 강동구 천호동에 오픈했다.

스캇노스아시아, 나덕진 MTB선수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산악자전거 크로스컨트리 선수, 나덕진(제천시체육회)를 후원한다. 3월 19일, 스캇노스아시아는 경기도 이천시 본사에서 후원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 2025년 한 해 동안 나덕진 선수에게 자전거와 용품 및 부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에딕트 RC 출시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