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바이크왓 사진 와츠스포츠
헬멧과 아이웨어, 프로텍터 등 인체를 보호하는 장비에 정통한 스웨덴 브랜드 POC가 11월 5일, 영국에서 열린 자전거 전시회 ‘룰러-클래식(Rouleur Classic)’ 현장에서 스웨덴의 태양광 기술 전문업체인 익제거(Exeger)와의 협업을 발표했다.
헬멧 등 보호장비 전문업체인 POC와 태양전지 전문업체인 익제거가 협업을 발표했다.
익제거는 태양광 그리고 인공 조명의 빛을 전기로 변환시키는 광전지(솔라셀)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체다. 부드럽게 휘고, 다양한 형태에 적용이 가능한 광전지를 제작하는데, 탄소 배출을 줄이고 재생에너지 사용을 늘려 지속 가능한 환경을 완성하는 것을 회사의 목표로 삼고 있다.
POC와 익제거는 공동으로 안전 장비를 위한 새로운 기술 개발에 나서는데, 광전지 기술로 작동하는 스마트 헬멧을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두 스웨덴 기업은 협업을 통해 보다 안전한 스마트 헬멧을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POC의 CEO 조나스 쇼그렌(Jonas Sj?gren)은 “POC는 안전과 혁신을 추구한다. 이를 위해 항상 새로운 아이디어로 모두를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데, 익제거와의 협업은 더 큰 기술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협업이 미래 POC의 제품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예고했고, 익제거의 창업자 죠반니 필리(Giovanni Fili)는 “익제거의 기술력을 안전 분야의 리더로 인정받는 POC와 공유하고자 한다. 이번 도전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내고 지속가능한 에너지를 제공하도록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 와츠스포츠 www.watts-sports.com ☎(02)797-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