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7일, 산바다스포츠가 서울 성수동 스밍스튜디오에서 대리점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딜러 미팅을 통해서 챕터2를 런칭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본사를 둔 챕터2는 2017년, 첫 모델인 테레를 공개하면서 프리미엄 로드바이크 시장에 진입했다. 창업자인 마이클 프라이드는 수상스포츠로 유명한 닐프라이드의 자전거 사업부에서 10년 넘게 근무하면서 레이스용 자전거를 개발해 온 경력이 있으며, 챕터2라는 브랜드 이름은 마이클 프라이드의 자전거 인생이 두 번째 장으로 넘어갔음을 의미한다. 제품의 이름을 마오리어로 짓고, 뉴질랜드의 자연과 전통 그리고 문화를 상징화한 컬러와 디자인을 프레임에 적용하는 것이 챕터2의 특징이다.
챕터2의 창업자인 마이클 프라이드는 화상 회의를 통해서 인사말을 전했다. 2년 전 한국을 방문했을 때 좋은 기억을 가득담고 왔다는 마이클 프라이드는 챕터2의 한국 시장 재진출에 맞춰서 다시 방문하고 싶었지만 코로나 19로 인해서 화상으로 인사를 하게 되어 아쉬워 했다.
“챕터2는 자전거 경험이 많은 소비자의 높은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 고성능 로드바이크 브랜드를 목표로 합니다. 가볍고 뛰어난 성능을 가진 프레임에, 뉴질랜드의 자연경관과 문화를 함축한 특별한 컬러와 그래픽을 적용하고 있지요. 산바다스포츠와 함께 한국에서 챕터2가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루 빨리 한국으로 날아가 함께 라이딩을 하고 싶네요.”
챕터2는 현재 로드와 그래블 2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올라운드 로드바이크인 테레(TERE)와 에어로 로드바이인 레레(RERE) 그리고 힐클라임에 초점을 맞춘 경량 로드바이크 후루(HURU)가 로드 카테고리이고, 그래블자전거 아오(AO)가 있다.
산바다스포츠는 현재 챕터2 취급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다. 오는 8월 16일까지 구글폼(하단 링크)을 통해서 대리점명과 취급 브랜드 등을 입력한 뒤, 산바다스포츠 영업팀에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 챕터2 대리점 접수 링크(클릭)
■ 산바다스포츠 영업팀 ☎(02)555-5199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 챕터2 www.chapter2bikes.com